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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상충 방지 정책

DB자산운용의 스튜어드십 이해상충 방지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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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상충 방지 정책


이해상충 방지 정책


2018.08
DB자산운용



DB자산운용(이하 ‘당사’)은 고객 및 수익자 중심의 정직한 자산 관리자로서 고객 및 수익자의 자산의 중장기적인 이익 증진을 위하여 2018년 08월 13일 자로 「기관투자자의 수탁자 책임에 관한 원칙」(한국판 스튜어드십 코드, 이하 ‘코드’)을 준수할 것을 선언합니다.

수탁자 책임 활동의 이행 과정에 있어서 다양한 이해상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당사는 발생 가능한 이해상충 문제를 사전에 관리 및 예방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이해상충 방지 정책」을 제정하였으며, 당사의 전 임직원은 본 정책을 숙지하고 충실히 이행합니다.

수탁자 책임 활동을 이행함에 있어서 발생 가능한 이해상충의 대표적인 유형은 하기와 같습니다.

    - 당사 및 계열사의 이익과 상충되는 주주활동을 수행하는 경우
    - 당사 및 계열사의 임직원의 이익과 상충되는 주주활동을 수행하는 경우
    - 당사 및 계열사와 사업관계에 있는 이해관계자의 이익과 상충되는 주주활동을 수행하는 경우
    - 기타 이해관계자의 이익과 상충되는 주주활동을 수행하는 경우

상기한 이해상충 문제들을 체계적으로 관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권한의 배분, 유관부서간의 유기적 협력 및 책임 있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당사는 이해상충 문제의 관리, 감독 권한을 준법감시부서에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준법감시부서가 전사적인 이해상충 문제를 관리하며,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유관부서와 협의합니다.

수탁자 책임 활동 이행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해상충 문제의 방지를 위해 당사가 마련하고 있는 주요 방안 및 장치는 하기와 같습니다.

    - 정보차단벽의 운영
        당사는 유, 무형의 정보차단벽을 설치하여 정당한 접근 권한이 없는 임직원 및 부서, 기타 이해관계자에게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여
        철저히 관리합니다.
    - 임직원 대상 이해상충 교육 제공
        임직원의 이해상충 문제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당사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준법감시부서에 보고 및 지시에 따른 조치
        모든 임직원은 이해상충 발생가능성이 있는 사안을 발견한 경우 지체없이 준법감시부서에 보고하여야 하며, 준법감시부서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3자 전문기관의 활용
        필요한 경우 제3자 전문기관을 활용할 수 있으며, 당사는 제3자 전문기관이 독립성과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는지 여부를 주기적으로 검토합니다.
    - 이해상충 관계에 있는 임직원의 업무 배제
        고객 및 수익자와 이해상충 관계에 있는 임직원의 경우 해당 업무에서 배제합니다.